베트남여행순위 Best Places 6
베트남여행순위 Best Places 6
최근에 국내여행을 뒤로 하고 베트남여행이 다시 시작되면서 베트남여행순위를 정리해 봤습니다. 보통 베트남여행순위를 10곳 정도 손꼽는데 오늘은 대부분 아는 지역으로 6곳을 정리해 볼까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다낭을 가장 선호하지만 취향에 따라 하노이, 호치민, 다낭, 나트랑 (냐짱), 푸꾸옥, 달랏이 가장 인기가 있는 곳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동남아시아 여행이 한국사람에게 잘 맞는다고 느끼는 것이 이질감이 덜 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접적으로 같은 계통의 아시아인기도 하죠. 제가 페이스북을 15년 정도 운영하면서 전세계에 있는 친구들을 수도 없이 사귀고 직접 만나고 한국으로 찾아왔던 외국인도 상당히 많아서 이제는 한 번에 보고 어느 나라인지 알 정도로 인지력이 늘었습니다. 결국 사람이라는 결론을 얻었고, 그 사람이 태어난 국가와 환경, 문화, 교육의 차이로 생각과 행동만 다를 뿐 똑같은 인간이구나 라고 느꼈습니다.
동유럽, 서유럽, 북유럽, 미주, 남미, 아프리카, 호주, 동남아시아 등 5천 여명의 이웃과 소통하고 직접 만난 것이 크게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한 때는 서울 사당역과 강남역에서 오프라인 외국인모임을 운영하기도 했는데 인원이 많을 때는 한 번에 250여 명이 넘었으니까요.
베트남여행순위에 해당하는 6곳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하노이
이유를 불문하고 무조건 하노이는 최고로 손꼽는 곳입니다. 베트남의 수도로 홍강 삼각주, 홍강 서편에 위치해 있으며, 역대 왕조가 왕도를 정했던 도시로 역사와 문화가 풍부한 도시입니다.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호안끼엠 호수, 바딘 광장, 구시가지, 성요셉 성당, 동쑤언 시장 등이 있습니다.
2. 호치민
베트남에서 가장 큰 도시로 사이공강과 동나이강 하류에 위치해 있습니다. 호찌민은 베트남의 독립과 통일을 이끈 인물로 현대 베트남의 국부로 추앙받는 인물이며, 그의 이름을 딴 ‘호치민 시’는 베트남의 경제 중심지이자 최대 도시로 발전하였습니다.
3. 다낭
베트남의 중부 지방에 위치한 도시로, 베트남에서 호찌민, 하노이, 하이퐁, 껀터에 이어 다섯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4. 나트랑 (nha trang)
베트남의 휴양지 나트랑은 아름다운 해변과 자연 경관으로 유명한 도시로 베트남 중남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호치민 시에서 북동쪽으로 약 450km 떨어져 있습니다.
5. 푸꾸옥
베트남 푸꾸옥은 베트남의 섬으로, 베트남에서 가장 큰 섬이자 최서단에 있는 섬이며 태국만에 위치해 있습니다. 온화한 기후와 유리한 자연을 가지고 있어 휴양지로 점차 국내외 관광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자연 경관으로 유명하며 빈원더스 푸꾸옥, 사오 해변, 푸꾸옥 코코넛 형무소 등의 관광 명소가 있습니다.
6. 달랏
베트남 달랏은 럼동성의 성도로 해발고도 1,500m에 위치해 고산기후를 띠며,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호찌민 시에서 약 30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버스로 6시간 30분에서 8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달랏이라는 이름은 라틴어를 줄여서 프랑스인들이 부른 것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다양한 꽃과 과일이 재배되며, 커피 생산지로도 유명하며, 달랏 시장, 다딴라 폭포, 죽림사원 등의 관광 명소가 있습니다.